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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무빙 시노시스
2. 무빙 줄거리
3. 감상평
1. 무빙 시노시스
우린 괴물도, 영웅도 될 수 있어.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휴먼 액션 시리즈.
2. 무빙 줄거리
<무빙>은 자신만의 염력을 가진 사람들이 숨어 존재하고, 이를 담당하는 국가기관이 있다는 설정을 전제로 한다.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장희수(조윤정)가 정원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고, 아버지 장주원(류승룡)은 가까스로 지역에 치킨집을 차리게 된다. 이전 학교에서 일제와 함께 강력사건을 일으켰던 희수는 초능력을 이용해 어떠한 신체적 상처도 치유하지만, 학교는 구성원들의 악행에도 불구하고 희수를 부당하게 대우하고, 장주원은 전 재산을 포기하고 합의금으로 딸이 저지른 사건을 처리한다.
다른 학교들은 모두 학교폭력이라는 중범죄를 이유로 전학을 거부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작품의 주요 배경인 정원고는 체육특기생으로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희수 외에도 정원고등학교에도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데, 희수와 아삼륙이 된 것이 처음인 봉석(이정하)이 대표적인 예이다.
봉석은 덩치가 크지만 성격이 여리고 순수한 소년으로 화장실 청소는 늘 늦지만, 새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희수를 도와주며 절친으로 발전한다. 봉석의 경우 하늘을 나는 특성상 매번 무거운 가방을 들고 다니며 몸에 모래주머니를 착용해야 한다. 다음으로 반장인 강훈(김도훈)이 존재한다.
강훈은 잘생긴 얼굴에 매번 공부도 잘하지만, 그에게 숨겨진 폭발적인 운동신경은 작품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불현듯 발견된다. 정원고는 국가정보원 5차장 민용준(문성근 분)과 연결고리가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고, 정원고 교장은 민용준을 만날 때마다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에 대한 대화를 나눈다.
아동 담임 최일환(김희원 분)의 경우 학급을 구성하는 아이들의 성격이 다르다는 대화도 있어 정원고가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을 키우는 교육 조직이라는 데 의문의 여지를 남긴다.
3. 감상평
다른 인물들과 달리 프랭크는 최고의 힘을 발휘하는 구룡포의 힘에 패배하고, 구룡포는 프랭크가 묶인 차에 불을 지르며 사건을 끝내려 한다. 그러나 프랭크조차도 뛰어난 재생 능력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운명을 알 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국정원 민영준과 미국 당국자의 대화를 보면 미국이 한국에 존재하는 초강대국을 제거하고 사이코키네만 소유하는 일방적인 태도를 보일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하다.
그러나 민용준은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초능력을 키우거나 육성하는 태도를 보여주며, 극 중 모든 초능력은 부모와 비슷하거나 동일하게 길러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결과가 국가정보원의 관할하에 있는 체계적인 육성정책에 의해 생겨난 필연적인 결과인지, 아니면 우연의 산물인지는 알 수 없다. 한편, 대학 수학 능력 시험이 끝날 무렵, 희주, 봉석, 학급 회장인 강훈은 평범한 학생들에게 부분적으로 노출되고, 이러한 상황을 담은 영상이 인터넷에 존재하기 시작한다.
일련의 상황에 대해 브리핑을 받은 민용준은 분노하고 비밀리에 기획 중인 NTDP(국가인재육성사업)를 둘러싸고 사건이 소용돌이친다. <무빙>의 에피소드 1부터 7까지는 초강대국이 대중에게 존재하는 방식이나 관객에게 존재하지 않는 형태만을 인식하는 과정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옳다.
대표적인 인물로서 장주원과 장희수의 아버지와 딸이 평범한 삶을 살지 못하는 과정이다. 과거 국정원 요원으로 일했던 것으로 예상되는 장주원의 경우, 그는 희귀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온갖 일을 한다. 하지만 그마저도 희수에게 일어난 폭력 사건으로 인해 전학을 가거나 대부로 치킨 가게를 사는 것이 전부인 것처럼 묘사된다.
다행히 장주원과 희수의 관계에는 장점이 있지만, 과거 교통사고로 사망한 희수의 이야기는 종종 그들을 슬프게 한다. 한편, 이미현과 봉석의 어머니의 관계는 아들의 공중부양이나 비행 능력을 숨기려는 미현의 예민한 태도 전반에 걸쳐 침묵의 느낌을 조성한다. 무거운 가방이나 샌드백 없이 공중에서 조종할 수 없는 봉석의 능력은 미현이 가장 걱정하는 현상이다.
더군다나 미현 자체가 오감의 초인적 발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봉석의 대화나 상태를 인식하는 것이 유리한데, 이 모자들은 약간의 불안을 동반하는 것 같다. 미현은 과거 알 수 없는 사건으로 현재 가족과 함께할 수 없는 봉석 아버지의 이야기를 살짝 털어놓았다. 처음 20 개의 에피소드까지 플롯의 전개 방법과 템포는 드라마의 특성 덕분에 상대적으로 느리고 완만합니다.
또한 친숙하게 존재했던 초강대국을 중심으로 한 작품과 차이가 거의 없다는 점도 앞의 단점을 강조한다. 희수, 봉석, 강훈의 가족관계를 통해 이미 국정원과 초강대국 사이에 계획된 프로젝트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러나 은 프랭크가 개입한 범죄 장르의 형태와 더불어 세 고등학생의 우정과 연민의 정서적 축적을 놓치고 싶지 않다. 그 결과 두 이야기가 횡단면적으로 전개되어 결말로 그려지는 것이 분명하지만, 처음 공개된 7화까지의 내러티브 과정은 두 토끼 각각에 충분한 재미를 포함하지 않는다. 가장 논란이 되는 점은 정원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의 양에 대한 문제다. 진행되었지만, 정원에 전해진 이야기의 정체는 알 수 없다.
게다가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의 정서적 인과관계가 집중되면서 프랭크의 외모와 관련된 전 국정원 초강대국들의 서사적 서술이 다소 약하게 느껴진다. 물론 프랭크와 반대 초강대국으로 구성된 액션이나 스펙터클이 흥미를 유발할 수 있지만 학교 시퀀스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긴장의 연속성이 감소합니다.
다음으로, 나는 내러티브에서 캐릭터의 전사를 녹이는 과정이 자연스럽지 않다고 생각했다. 우선 <무빙>은 봉석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것에서 시작해 그가 하늘을 나는 초능력을 가졌다는 의도였다. 그러나 인수 대상은 갑자기 희귀 한 숫자로 변환됩니다. 그는 또한 학교 폭력의시기 적절한 주제를 포함하여 독서의 기초가되는 우울한 이야기를 공개했습니다. 관객들은 봉석의 시선으로 시작해 희수로 옮겨져야 할 작품의 다소 무질서한 의도에 당혹스러워할 수도 있다. 게다가 '라이트닝맨' 배우 전예도가 버스 운전사로 변신하는 이야기에 이르렀을 때 작품은 안타깝게도 다양한 태도를 보여준다.
<'무빙>말미, 드디어 모든 무게를 버리고 하늘을 날겠다는 봉석의 결심과 아들을 지키려는 이미현의 태도는 모두 봉석의 미스터리한 행적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비행을 결심한 봉석의 결정은 체육관 농구 네트가 무너지면서 위기를 목격한 봉석과 강훈이 희수를 구하려 할 때 시작된다. 모래주머니를 메고 있는 봉석은 한 번에 어떤 움직임도 취하지 못하고, 강훈은 재빨리 희수를 구출해 위험에서 벗어난다. 평소 희수를 염두에 두었던 봉석도 초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어머니 미현의 부탁으로 매번 규제당하는 이야기를 꺼낸다.